close_btn

정보 렉스턴 스포츠 출시 (2018.01.10)

admin 2018.04.28 17:15 조회 수 : 11

새로운 트렌드의 문을 열다, 렉스턴 스포츠 출시 소식!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서 드디어 공개된 쌍용자동차의 전혀 새로운 SUV, 렉스턴 스포츠의 오픈 행사가 지난 1월 9일, 서울 광진구 yes24라이브홀에서 그 화려한 막을 열었습니다. 진행을 맡아주신 스포츠 아나운서 정순주님의 당찬 멘트와 함께한 Launch ceremony는, 미디어 약180여개 매체의 내외신 기자분들의 열화와 같은 플래시 세례 속에서 시작됐는데요.

 

 

오랜 준비와 커다란 노력이 있었던 만큼 야심차게 발표한 쌍용자동차의 SUV, 렉스턴 스포츠의 그 화려한 데뷔! 행사는 최종식 대표이사님의 따뜻한 새해 인사로 시작해 그간 쌍용자동차가 이뤄낸 ‘내수 8년 연속 증가’, ‘2년 연속 티볼리 5만대 이상 판매’, ‘쌍용자동차 전통 프리미엄 SUV G4렉스턴 출시’ 및 ‘G4 렉스턴 유라시아 에디션 출시’ 내용을 알리며 대한민국 SUV 전문 브랜드로써의 현 주소로 이어졌습니다.

 

 

이어서 쌍용자동차는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 세 모델 라인을 구축해 ‘엄브렐라 브랜드’로 운영하여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는 지키면서 각 모델만의 새로운 개성을 구축할 예정이라는 향후 방향을 전달했는데요. 정통 SUV의 명맥을 이어온 만큼 명가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면서 매년 신제품을 선보이리란 포부까지 강하게 밝혔습니다.

 

 

이렇듯 많은 분들의 애정과 노력이 모여 세상에 나올 수 있었던 렉스턴 스포츠의 따끈따끈한 출시 소식, 벅찬 마음으로 시작해봅니다. 정통 SUV 브랜드 쌍용자동차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디자인과 더불어 관련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신호탄이 될 렉스턴 스포츠는, 기존의 중형 SUV 모델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레저 라이프에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데요. 총 7가지 색상에 빛나는 오픈형 렉스턴의 상세사양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세요!

 

 

 

 

 

 

“G4 렉스턴 혈통 계승, 다이나믹 익스테리어”

 

나만의 개성을 살린 레저 활동을 완벽하게 실현 시켜 줄 렉스턴 스포츠의 익스테리어는 쌍용자동차의 디자인 철학 Natural-born 3Motion(웅장함, 경쾌함, 역동성)이 그대로 나타납니다. 우선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LED (DRL, 포지셔닝, 턴시그널) 램프를 적용한 일체형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더불어 시인성을 극대화 시켰는데요, 아래로 이어지는 안개등에는 원형 타입 램프를 사용하여 더욱 도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뿐만 아니라 측면 디자인에도 LED 퍼들램프를 적용하여 턴시그널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로 안정감을 불어넣었는데요.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 하이글로시와 중앙 크롬라인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인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한 편, 블랙 범퍼 라인으로 깊이 있는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측면 디자인은 중심인 캐릭터라인의 휀더부터 리어까지의 다이나믹한 전개로 입체감을 더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SUV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부각하였습니다.

 

 

후면디자인은 블랙 리어 범퍼와 함께 하단에 디자인 된 번호판으로 정통 픽업 이미지를 강화하였으며, 숄더윙 라인과 균형을 맞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로 헤드 램프와의 디자인적 연결성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어 하단부를 장식하는 17~20인치의 알로이&스퍼터링 휠은 렉스턴 스포츠의 과감한 디자인을 온오프로드 어디서든 주행 능력으로 실행할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일과 휴식을 넘나들다, 렉스턴 스포츠’S 디테일” 

 

 

탑과 데크 디자인은 기능적인 디테일을 추가하여 레저 활동을 200%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점이 특히 눈에 띕니다. 우선 측면의 캐릭터라인과 평행을 이루는 패션 루프랙은 3Motion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부여하면서 최대 100kg의 적재량을 자랑하는데요.

 

 

이는 렉스턴 스포츠에 새롭게 추가된 회전식 데크 후크와 데크 파워 아웃렛(정격용량 12V, 120W)으로 그 실용성이 더욱 배가됩니다. 특히 데크 파워 아울렛은 다양한 기기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어 매력적인데요, 이와 더불어 데크 용량(VDA 기준) 1,011 ℓ, 400 kg에 달하는 압도적인 적재량까지 겸비한 렉스턴 스포츠만 있다면, 언제라도 모험 속으로 빠져들 준비 완료입니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의 정말 놀라운 점은 레저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프로의 에티튜드를 뽐낸다는 점입니다. 사이드 하단까지 커버하는 클린실 도어 적용으로 옷을 더럽힐 염려를 덜어주면서, 스텝폭을 최소화하여 승하차의 편의성을 높인 디자인은 단연 도심 속에서도 운전자를 빛나게 합니다.

 

 

“역동성 안의 숨겨진 최상의 안락함, 인테리어 프리뷰!”

 

 

2열 레그룸과 엘보우룸을 비롯한 넉넉한 실내공간 확보로 운전자 및 동승자로 하여금 최상의 안락감을 선사하도록 디자인 된 렉스턴 스포츠의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삼경도 쿠션으로 제작 된 나파가죽 소재의 시트는 각 부위 별로 경도를 차별화하여 착좌감 및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았는데요. 전 좌석 적용된 열선시트와, 운전석 및 동승석에 적용된 통풍시트를 통해 4계절 어떤 온도에도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9.2인치의 대화면으로 펼쳐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 풀미러링 시스템은 평상시 사용하는 내비게이션을 연동하여 저장된 목적지 목록은 물론 익숙한 조작감으로 더욱 편리하고 똑똑한 드라이빙 라이프를 제안합니다. 풀미러링 시스템은 스마트 폰 내의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어, 렉스턴 스포츠의  9.2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를 더욱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메탈릭 텍스처 그레인을 적용하여 모던한 이미지로 범연령적 취향을 아우르는 대시보드는 절제미가 돋보입니다. 외관 디자인과 또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렉스턴 스포츠의 내부 디자인은, 화려한 모습 이면의 반전으로 우리에게 편안함을 선사하는데요.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7인치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운전자에게 직관성을 제공하며, 주행모드에 따라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시각효과로 감성적 만족감 또한 선물합니다.

 

 

“온오프로드 어디서든 프로페셔널한 주행 능력!”

 

렉스턴 스포츠의 파워트레인은 디젤엔진과 아이신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선사하며, 최적화 과정을 거친 엔진은 최고출력 181ps/4,000rpm, 최대토크 40.8kg·m(1,400~2,800rpm구간)를 발휘합니다. 뿐만 아니라 압축비를 낮춰 질소산화물 배출을 감소시키고 NVH 성능 강화로 소음 및 진동까지 줄인 렉스턴 스포츠는, 세라믹 예열 플러그를 적용하여 내구성과 저온에서의 엔진 시동성을 증대시켰습니다.

 

 

쌍용자동차 SUV의 핵심 기술 4TRONIC 시스템을 통해 악천후를 비롯한 오프로드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 체험할 수 있다는 건 쌍용 유저만이 누릴 수 있는 권리중 하나죠. 이는 일반적인 환경에서 후륜구동으로, 주행 환경이 바뀔 시 상황에 따라4H 또는 4L 모드를 선택하여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차동기어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를 통해 일반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배 이상,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쌍용자동차의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의 유전자를 물려받아 오픈형으로 태어난 렉스턴 스포츠과 함께 개성 넘치는 익스트림 라이프의 문을 활짝 열어보시길 바랍니다.